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최고위정보통신과정 ICP

QUICK MENU
  • 사이트맵
  • 오시는 길
  • 고려대학교

원장 인사말

 

 변화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제4차 산업혁명 – 새로운 기술 문명을 두려워 하지 말고, ICP와 함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또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리더가 됩시다.

새로운 기술문명의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 속 소프트웨어 기술이 우리의 삶과 직장의 의미 그리고 인간관계의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경쟁력을 잃게 될 것이며 시장에서 도태될 것입니다.

고려대학교 최고위정보통신과정(ICP)은 이러한 새로운 문명사적 흐름이 필수적으로 수반하는 불확실성과 기존 사업 모델의 파괴로 인한 산업 전반의 거대한 변화를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또한 새로운 사업 기회를 꿰뚫어 볼 수 있는 안목을 함양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ICP는 여타 최고위과정들과 차별화되어 있고, 또한 과거의 ICP와 확연히 구별됩니다.

ICP는 교내 및 교외 최고 전문가를 모시고, 제4차 산업혁명의 포괄성과 속도, 다면적 영향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문적인 관점을 넘어서 다양한 산업의 경계를 아우르는 협력과 혁신을 이루어 가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ICP과정에 참여하는 산업별 주요 리더들이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도록 또한 우리나라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도록 할 것입니다.

미래는 준비하는 자들의 것이라고 했습니다. 우리 앞에 벌어지고 있는 변화는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것입니다. 이러한 미지의 세계로 용기를 가지고 도전할 분들을 ICP에 초대합니다. 저희와 함께 새로운 미래와 웅대한 꿈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고려대학교 정보대학장 겸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장 겸 ICP원장 이원규